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국정농단, 제대로 수사…세월호도 다시 조사”

문재인 대통령 “국정농단, 제대로 수사…세월호도 다시 조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5-11 19:38
업데이트 2017-05-11 2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신임 참모진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활짝 웃고 있다.  오른쪽은 조국 민정수석. 2017. 05. 11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신임 참모진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활짝 웃고 있다. 오른쪽은 조국 민정수석. 2017. 05. 11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 제대로 수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번에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특검 수사가 기간 연장이 되지 못한 채 검찰 수사로 넘어간 부분을 국민이 걱정하고 그런 부분들이 검찰에서 좀 제대로 수사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조국 신임 민정수석 등 신임 참모들과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이에 대해 조 수석은 “법률 개정 전이라도 할 수 있는데 되도록 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국민이 검찰개혁 이런 쪽에 관심 가지고 보고 계신 데 그것도 중요하지만, 그동안 세월호 특조위도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고 끝났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이 다시 좀 조사됐으면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