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SBS 사과에도 “중요한 뉴스를 그렇게 체크했을까 지금도 의문”

박지원, SBS 사과에도 “중요한 뉴스를 그렇게 체크했을까 지금도 의문”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04 08:25
업데이트 2017-05-04 0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SBS 8뉴스의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의혹’ 보도의 사과방송을 시청하고 난 뒤 “그러나 저는 지금도 그 중요한 뉴스를 데스크에서 그렇게 체크 했을까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4일 오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제19대 대통령 후보자 선출대회 대전, 충남, 충북, 세종지역 경선에서 박지원 대표가 문재인 후보를 비판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4일 오후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제19대 대통령 후보자 선출대회 대전, 충남, 충북, 세종지역 경선에서 박지원 대표가 문재인 후보를 비판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김성준 앵커 겸 보도본부장은 2일 뉴스 시작과 동시에 “2일 8시 뉴스의 보도는 복잡한 사실관계를 명료하게 분리해 설명하지 못함으로써 발제 의도와 전혀 다른 결과를 낳았다”며 “세월호 가족과 문재인 후보,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SBS는 5분 30초간 사과 방송을 내보냈다.

그러나 박 대표는 같은 날 자신의 SNS를 통해 “정략적 이용을 말아 달라는 당부 말씀도 이해를 한다”면서도 “지금까지 지상파 방송 SBS보도에 대한 저의 신뢰성을 의심치 않기에 더욱 그럴 수 밖에(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SBS보도와 오거돈 문재인 후보 부산선대위 상임위원장·전 해수부 장관의 동영상과 딱 일치하는 것은 어떻게 설명하겠느냐”며 “이를 반박하고 저와 국민의당 의혹 제기에 인신공격으로 맞서는 민주당과 X빠들의 작태는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박 대표는 “민주당 관계자들과 X빠들은 지상파 방송의 보도가 나오면 그 순간부터 오보라고 단정하나. 우리당의 그런 보도가 나오면 그렇게 했겠나. 저는 아직도 ‘설마, 아니겠지’ 하는 심정으로 진실을 기다린다”면서 “진실을 밝히기를 바란다. 민주당 의원들과 X빠들 비난과 문자폭탄에 흔들릴 박지원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SBS의 사과방송 전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 출연해서도 “SBS에서 오보도 할 수 있고 잘못한 것은 잘못한 것이다. 그렇지만 그런 항의 과정에서 발생했던 강압적인 태도는 대통령 후보로서 민주적 사고가 아니고 오히려 부적절했다”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비난한 바 있다.

그는 “SBS가 해당 기사를 삭제했고 사과까지 발표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도 내용을 믿어야 된다고 보느냐”는 진행자의 말에 “저는 믿느냐, 안 믿느냐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