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운천, 바른정당 탈당 유보…“지역구 내려가 의견 수렴”

정운천, 바른정당 탈당 유보…“지역구 내려가 의견 수렴”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5-02 11:18
업데이트 2017-05-02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소속 국회의원 13인이 2일 집단 탈당하고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가운데 정운천 의원이 탈당을 유보했다.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13명, ’홍준표 지지 선언’
바른정당 13명, ’홍준표 지지 선언’ 바른정당 홍문표 의원(가운데) 등 비유승민계 의원 13명이 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집단 탈당, 자유한국당(옛 새누리당)으로의 복당과 한국당 홍준표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당초 14명이 이날 탈당하려고 했으나 정운천 의원은 3일 후에 지구당에서 탈당을 선언하기로 했다고 홍문표 의원이 전했다. 왼쪽부터 홍일표, 김학용, 박성중, 여상규, 박순자, 이군현, 홍문표, 김재경, 김성태, 황영철, 이진복.
연합뉴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인터뷰에서 “나는 탈당 판단을 유보했다”며 “우선 전주(지역구)로 내려와 의견을 수렴한 뒤 자유한국당 복당과 무소속 신분 둘 중에서 최종 판단을 내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호남에서 유일하게 바른정당 소속인 내가 한국당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것은 지역주민들에게 마땅한 명분이 없다”며 “관망하고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의원들의 탈당으로 바른정당 소속 의원 숫자는 19명으로 줄었으며, 이에 따라 원내교섭단체(20석 이상) 지위를 상실했다.

정 의원까지 탈당에 동참하면 바른정당의 국회 의석수는 18석으로 줄어들게 된다.

옛 새누리당으로부터의 분당 5개월, 신당 창당 4개월도 채 되지 않은 바른정당은 좌초 위기에 처했다.

유 후보는 같은 당 의원들의 탈당에 대해 “정말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면서도 대선 완주 의지를 재차 확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