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른정당 14명, 오늘 ‘집단탈당 또는 홍준표 지지’ 거취 결정

바른정당 14명, 오늘 ‘집단탈당 또는 홍준표 지지’ 거취 결정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02 08:34
업데이트 2017-05-02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소속 비유승민계 의원 14명이 2일 집단탈당 여부 등 거취를 결정한다.

이들은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동, 바른정당 탈당 여부와 당에 잔류하며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지지 선언을 할지에 대해 최종 의견을 모아 집단행동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의원들, 홍준표와 긴급 회동
바른정당 의원들, 홍준표와 긴급 회동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가 1일 밤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바른정당 비유승민계 의원들과 긴급 회동을 하고 있다. 2017.5.1 연합뉴스
홍 후보는 전날 밤 같은 장소에서 이들을 만나 좌파 집권 저지를 위해 보수 대통합에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당초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에게 홍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3자 단일화를 요구하다 유 후보가 ‘독자 완주’ 입장을 밝히며 거부하자 집단행동에 나섰다.

이들 14명은 전날 밤 집단탈당이든, 홍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이든 행동을 함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집단탈당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됨에 따라 바른정당은 지난 1월 창당 이후 3개월여 만에 당이 사실상 쪼개지는 최대위기를 맞게 됐다.

14명은 권성동, 김성태, 김재경, 김학용, 박성중, 박순자, 여상규, 이군현, 이진복, 장제원, 정운천, 홍문표, 홍일표, 황영철(가나다 순) 의원 등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