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부모단체·강용석 “스타강사 댓글알바 의혹” 추가 고발

학부모단체·강용석 “스타강사 댓글알바 의혹” 추가 고발

입력 2017-04-28 17:31
업데이트 2017-04-28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태성·신승범·권규호씨 등 3명…앞서 3월엔 설민석·최진기 고발해 수사 중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한국사 강사 최태성씨와 유명 수학강사 신승범씨 등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해 경쟁 강사를 비난하는 댓글을 달게 했다는 의혹으로 고발당했다.

‘사교육 정상화를 촉구하는 학부모 모임’(사정모)은 28일 모임 고문 변호사인 법무법인 넥스트로 강용석 변호사를 통해 “최씨와 신씨, 국어강사 권규호씨를 업무방해 및 명예훼손,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서울중앙지검에 형사고발 했다”고 밝혔다.

사정모는 강사들의 소속업체인 이투스교육 측 지시로 수험생 관련 인터넷 사이트, 인터넷 학원사이트에 홍보 댓글을 달고 경쟁 강사를 비난하는 댓글을 수천 개 이상 달았다는 제보자들을 만났으며 지시 내용이 담긴 이메일, 활동 경과보고서, 돈을 입금받은 은행계좌 등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교사 출신인 최씨는 현재 KBS ‘최태성 이윤석의 역사기행 그곳’, ‘역사저널 그날’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신씨와 권씨도 각 과목 인터넷 강의 시장에서 선두권을 달리는 인기 강사다.

강 변호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최씨의 방송 출연 금지를 촉구하는 진정을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정모는 지난달에도 유명 한국사 강사 설민석씨와 사회탐구 강사 최진기씨를 같은 혐의로 고발했으며 이 사건은 현재 경찰이 수사 중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