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 주려고 초콜릿 2개 훔친 40대父 “용서 감사합니다”

딸 주려고 초콜릿 2개 훔친 40대父 “용서 감사합니다”

입력 2017-04-28 10:07
업데이트 2017-04-28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액수 적고 전과 없어”…경찰 경미범죄 심사서 ‘즉결심판’으로 구제

‘밸런타인데이’를 일주일 앞두었던 지난 2월 7일 오후 1시께 A(46)씨는 청주시 상당구의 인도를 걷고 있었다.

편의점을 앞을 지나던 A(46)씨의 눈에 바닥에 떨어진 선물용 초콜릿이 들어왔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실외에 진열했던 초콜릿 가운데 2개가 바닥에 떨어졌던 것이다.

순간 A씨의 머릿속에는 중학생 딸이 떠올랐다.

A씨는 허리를 숙여 바닥에서 초콜릿 2개를 집어 슬그머니 주머니에 넣고 냅다 달아났다.

초콜릿이 없어진 것을 눈치챈 편의점 주인은 폐쇄회로(CC)TV를 확인, 112에 신고했다.

CCTV를 분석한 경찰은 행적을 좇아 이튿날 A씨를 붙잡았다.

경찰은 1만6천원 상당의 초콜릿 2개를 훔친 혐의(절도)로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택시 운전기사로 일하는 A씨는 경찰에서 “밸런타인데이에 딸에게 선물로 주려고 훔쳤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씨가 먹지 않고 집에 보관하고 있던 훔친 초콜릿 2박스를 회수했다.

그의 사정을 딱하게 여긴 편의점 주인은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뜻을 경찰에 전했다.

경찰은 A씨 사건을 경미 범죄 심사위원회에 넘겼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A씨에 대해 즉결 심판으로 감경하기로 의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사안이 경미하고 우발적이었던 데다 동종 전과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해 감경 처분했다”고 설명했다.

즉결 심판을 받으면 20만원 이하 벌금이나 선고 유예 판결이 가능해 처벌을 받아도 전과가 남지 않는다.

이날 심사 결과를 통보 받은 A씨는 “감경해 주셔서 감사한다”고 선처해준 데 대해 경찰에 고마움을 전했다.

경미 범죄 심사위원회는 A씨 외에도 길거리 화분을 훔친 60대 여성과 길에 떨어진 지갑을 챙긴 80대 여성을 감경 처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