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민석 “안철수, 사실 알린 것도 고발하나?…진실 가려보자”

안민석 “안철수, 사실 알린 것도 고발하나?…진실 가려보자”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4-27 15:06
업데이트 2017-04-27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가짜뉴스 폭탄과 근거 없는 네거티브 양산을 강력 규탄한다”며 안 의원 등 6명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 “진실을 가려보자”고 맞받아쳤다.
안민석 국회의원
안민석 국회의원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저를 고발했다네요. 웰컴입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해 최순실 국정농단을 파헤친 교문위 국정감사 속기록을 분석한 결과, 야당 의원 15명이 총 1517회에 걸쳐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을 언급했다. 야당 1인당 평균 100회 언급했다”며 “그러나 같은 교문위 소속 안철수 후보는 단 한번도 거론하지 않은 사실을 공개했더니 안철수 후보 측이 절 허위사실 유포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실을 알린 것도 고발한다면 후보 검증 뭐하러 하느냐”고 되물었다.

앞서 안철수 후보 측 선거대책위원회 이건태 법률지원단장은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근거 없는 네거티브와 가짜뉴스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무차별 투하하는 세력이 판을 치고 있다”며 안 의원 등 6명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핫뉴스] 국민의당 “가짜뉴스 유포” 안민석 등 6명 고발

이 단장은 안 의원이 페이스북에 안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이 적시된 글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와 언론 인터뷰에서 허위사실을 말한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