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 편리함을 무기로 소상공인에게 큰 호응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 편리함을 무기로 소상공인에게 큰 호응

입력 2017-04-27 11:04
업데이트 2017-04-27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종합소득세 신고는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으로, 대부분 개인사업자들은 세무 신고와 관련한 지식이 충분치 않아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으로, 대부분 개인사업자들은 세무 신고와 관련한 지식이 충분치 않아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으로, 대부분 개인사업자들은 세무 신고와 관련한 지식이 충분치 않아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개인사업자들이 부담되는 비용을 지불하면서 세무대행을 통해 신고하는 경우가 많다. 세무대행으로 신고를 하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소요되는 세무비용이 비쌀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지출내역이 실제로 사업장의 비용으로 반영되고 있는지 등 여부를 알 수 없어 불안함을 느끼는 사업자도 적지 않다.

이에 연 100만 원에 달하는 고정 세무대행비용을 줄이고 직접 사업장의 자금 흐름을 관리하고 싶은 사업자들로부터 세무신고프로그램을 통한 셀프 세무신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2011년 10월 서비스를 처음 오픈해 현재 1만 명이 넘는 사업자들이 이용 중인 국내 대표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가 특유의 편리성과 간편함을 무기로 소상공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저렴한 신고비용이 아닐 수 없다. 간편 장부대상자의 경우 월 1만 원에 장부작성 및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신고 등 업무를 처리하여 이를 연간으로 계산해보면 약 100만 원 이상 절약이 가능하다.

빠른 장부작성과 간편한 신고법도 장점이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매출과 비용 내역을 카드사, 은행, 국세청으로부터 자동으로 불러와 장부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자동으로장부쓰기’ 기능을 제공 중에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몇 개월 밀린 장부도 불과 몇 분 안에 작성 가능하다. 또한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세무서식을 자동으로 완성하고 이를 파일로 생성 및 신고가 가능해 간편함을 더했다.

이지샵 자동장부 관계자는 “이지샵은 각 메뉴별로 쉬운 화면 설명, 동영상 강의, 핵심 포인트 등 교육 자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사전 과외서비스를 실시해 사용자들을 배려하고 있다”며 “이지샵을 통해 골치 아픈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쉽고 간편하게 해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샵에서는 가입자 및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고음질 이어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샵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