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소수자, 문재인 동성애 발언에 기습 항의 ‘무지개 깃발’

성소수자, 문재인 동성애 발언에 기습 항의 ‘무지개 깃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26 13:47
업데이트 2017-04-26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성소수자 기습 시위 문재인 후보 기자회견
성소수자 기습 시위 문재인 후보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26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천군만마(天軍萬馬) 국방안보 1천인 지지선언 기자회견에 참석, 인사말 도중 성소수자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리고 있다.
성소수자들이 26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의 천군만마(千軍萬馬) 국방안보 1000인 지지선언 기자회견장에 기습시위를 벌였다.

문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천군만마(千軍萬馬) 국방안보 1000인 지지선언 기자회견’에서 연설을 마쳤고, 이 때 성소수자들이 행사장에 들어와 준비된 무지개 깃발을 펼쳤다.

전날 JTBC 토론회에서 ‘동성애에 반대하냐’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의 질문에 “반대한다”, “좋아하지 않는다” 등의 말을 했던 문 후보에게 항의의 뜻을 보인 것이다.

기습시위에 나선 성소수자들은 문 후보 등을 상대로 “나의 존재를 부정하는 것이냐”, “어제 발언에 사과하라”,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라”고 외쳤다.
이미지 확대
기습시위 하는 성소수자인권연대
기습시위 하는 성소수자인권연대 26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회원들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천군만마(天軍萬馬) 국방안보 1천인 지지 선언 기자회견장 앞에서 성소수자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습시위를 벌이고 있다. 2017.4.26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기습시위를 한 혐의(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로 20∼30대로 보이는 남녀 13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던 문 후보에게 갑작스럽게 다가가 경호원들이 막아서는 등 소동이 일었으나 심각한 충돌은 없었고, 문 후보는 이들의 얘기를 들은 뒤 퇴장했다.

현장에 있던 국회 경비대 소속 경관들이 시위자들을 검거해 영등포경찰서로 인계했다. 문 후보 측은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경찰에 전달했다.

‘성 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 행동’ 등 단체 소속인 시위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인적사항을 밝히지 않는 등 묵비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