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JTBC 대선토론] 보수 단일화 입장 듣던 심상정 “굳세어라 유승민”

[JTBC 대선토론] 보수 단일화 입장 듣던 심상정 “굳세어라 유승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26 00:28
업데이트 2017-04-26 0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자유한국당과의 단일화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대선후보 토론회
대선후보 토론회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25일 JTBC와 중앙일보, 한국정치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7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바른정당이 안철수 후보, 홍준표 후보, 3당 후보 단일화 제안을 했다. 어떻게 생각하냐”고 공통질문을 했다.

유 후보는 “나는 단일화하지 않는다”면서 “(당에서 찬성해도) 대선후보 동의 없이는 그렇게 안 된다는 것이다. 왜 관심이 많냐. 잘못될까 그러냐”고 되물었다.

안 후보 역시 “선거 전 ‘연대는 없다’고 100번도 말했다. 집권 후 담대한 협치와 연정 등으로 개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문 후보에게 “그런 걸 왜 묻냐. 난 생각도 없다”며 “바른정당 존립이 문제 되니까 살아보려고 그러는 거 아니냐. 바른정당에서 자기들 살길 찾아서 떠드는걸”이라고 주장했다. 문 후보가 “(자유한국당에서) 연대하자고 안 했냐”고 묻자 홍 후보는 “(단일화) 하자고 했는데 안 한다고 그랬지 않은가. 맘대로 하라”고 답했다.

이같은 대답을 듣던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굳세어라 유승민! 우리 유 후보가 뜻한 대로 보수수구세력 밀어내고, 따뜻하고 건전한 보수를 세우는데 열심히 주도적으로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응원의 뜻을 보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