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JTBC 대선토론] 홍준표 “동성애 때문에 에이즈”…문재인 “동성애 차별 반대”

[JTBC 대선토론] 홍준표 “동성애 때문에 에이즈”…문재인 “동성애 차별 반대”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26 00:08
업데이트 2017-04-26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문재인 동성애 토론
홍준표 문재인 동성애 토론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서 동성애와 관련된 질문을 계속하면서 자신의 동성애 관련 입장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홍 후보는 25일 JTBC와 중앙일보, 한국정치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7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군대 내 동성애 때문에 군 기강이 약해지고 동성애 때문에 에이즈가 얼마나 이 나라에 퍼져있는지 아느냐”며 “1만 4000여명의 에이즈 환자가 생겨났다”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동성애를 좋아하냐면서 찬반여부에 대해 계속 물었다.

문 후보는 “개인의 성 취향으로 차별하는 것은 반대한다. 동성애 합법화에는 찬성하지 않지만 차별은 반대한다”고 말했다.

홍: 아까 동성애 다시 물어보겠는데 동성애는 이제 반대한다고 하셨죠?
문: 동성혼 합법화 할 생각 없습니다
홍: 합법화가 아니라 동성애를 반대한다고 하셨죠?
문: 차별은 반대합니다
홍: 차별은 반대하다니요
문: 예
홍: 동성애 때문에 지금 우리 얼마나 대한민국에 지금 에이즈가 만 사천명 이상 에이즈가 창궐하는 거 아십니까?
문: 그런 식의 성적인 지향 때문에 우리가 차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차별하지 않는다는 거하고 동성혼을 합법화한다는 거하고
홍: 지난번에 차별금지법 그게 사실상 동성애 합법화하는 법입니다
문: 아니 그 차이를 잘 모릅니까?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