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아내 김미경 ‘1+1 채용의혹’에 “여성 비하 발언”

안철수, 아내 김미경 ‘1+1 채용의혹’에 “여성 비하 발언”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4-21 13:55
업데이트 2017-04-21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철수 후보, 편집인협회 세미나 발언
안철수 후보, 편집인협회 세미나 발언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서울 명동 은행회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편집인협회 세미나에 참석해 기조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아내 김미경 교수의 서울대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1+1 주장은 전문직 여성에 대한 모독”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은행협회 2층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편집인협회 세미나에서 “‘1+1’이라는 건 전문직 여성에 대한 모독이다. 충분히 자격 있는 여성이 많은데 항상 여성은 남편 덕을 받아 채용된다는 말인가”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서울대에서 자격이 되는 사람들에게 요청한 것”이라며 “저는 어떤 부탁도 한 적 없었고 정치적 외압을 행사할 수도 없었고 돈으로 매수하지도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 “서울대가 인사 문제에 있어 허술하지 않다”며 “국회에서 국정감사를 받고 있고 (대선 출마를 선언한) 2012년에도 철저하게 받았다”고 재차 밝혔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카이스트 교수가 서울대 교수가 되는 것이 특혜라고 하면 그건 카이스트 교수들에 대한 모독”이라며 “오히려 권력 실세에 있는 분의 아드님이 경쟁 없이 5급 직원이 되는 것이 설명이 훨씬 더 많이 필요한 부분”이라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아들 채용 의혹을 언급했다.

그는 자신의 보좌진에게 부인의 사적 업무 지원을 직접 지시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서는 “대부분 제 의정활동을 도와주는 일환이었다. 예를 들면 사실 강의를 갈 필요가 없는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저를 돕기 위해서 요청을 수락하고 강의를 가고 그랬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더 조심하겠다고 진솔하게 사과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