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는 갑철수”… 민주당 ‘安 네거티브 지침’ 논란

“안철수는 갑철수”… 민주당 ‘安 네거티브 지침’ 논란

입력 2017-04-20 21:11
업데이트 2017-04-20 2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내부 문건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지침이 포함된 것으로 20일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박지원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러한 내용의 문 후보 측 내부 문서를 공개했다. 4장 분량인 이 문건의 제목은 ‘주간 정세 및 대응 방안’으로 각 장에 빨간색 글씨로 ‘대외비’라고 적혀 있다. 당 이름은 생략된 채 선대위 전략본부 전략기획팀이 지난 17일 작성한 것으로 돼 있다.
이 문건은 “안철수 검증 의혹 지속 제기, 바닥 민심까지 설파되도록 주력”이라면서 “안 후보의 불안·미흡·갑질(부패) 프레임 공세를 강화해야 한다”고 적시했다. 프레임 공세의 키워드로는 ‘40석, 연정, 협치 불안, 대통령감 미흡, 의혹과 갑질’ 등을 제시했다. 이어 “당의 공식 메시지와 비공식 메시지를 양분해 나가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적었다. 특히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집중, 비공식 메시지 확산”이라고 강조하면서 그 예시로 “안철수 깨끗한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갑철수”라는 표현을 들었다. 박 위원장은 “안 후보에 대한 온갖 네거티브 공작의 컨트롤타워를 찾아냈다”며 “이는 문 후보 선대위에서 생산된 네거티브 지시 문건”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문재인 선대위는 댓글부대 문자 폭탄을 만들어 내는 양념 공장이고 문재인은 양념 공장 사장임이 밝혀졌다”면서 선관위와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그러나 문 후보 측 우상호 공동선대위원장은 “캠프 내부를 확인했는데 관련 내용을 알고 있는 사람이 없는 만큼 캠프 차원의 문제는 아니라고 확신한다”고 부인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