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홍준표 세탁기’ 진짜로 제작했다

한국당, ‘홍준표 세탁기’ 진짜로 제작했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4-19 17:36
업데이트 2017-04-19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확! 돌리자’ 한국당 당사에 나타난 세탁기
’확! 돌리자’ 한국당 당사에 나타난 세탁기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 세탁기가 놓여 있다. 앞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대한민국을 세탁기에 넣어 돌리겠다”는 등 ’세탁기’ 표현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여의도 당사에 ‘홍준표 세탁기’가 등장해 화제다.

당사에 설치된 세탁기에는 ‘홍준표 세탁기! 확! 돌리자’라는 문구와 함께 빨간색 윙수트를 입은 홍준표 후보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염동열 전략기획본부장은 ‘홍준표 세탁기’와 관련해 19일 “홍 후보가 그동안 강조해왔듯이 대한민국의 적폐를 모두 여기에 넣고 돌린다는 의미가 담겼다”라고 소개했다.

한국당 측은 디자인 보완을 거쳐 이르면 21일 유세 현장에 이 세탁기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 같은 아이디어는 지난 13일 TV토론회에서 홍 후보의 ‘세탁기 발언’에서부터 시작됐다.

당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홍 후보의 대법원 유죄판결 가능성을 언급하며 공세를 펼치자 홍 후보는 “저는 세탁기에 들어갔다 나왔다. 다시 들어갈 일은 없다”라고 받아쳤다.

이어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세탁기에 들어갔다 나왔다고 하는데 세탁기가 고장 난 것이 아니냐”라고 공격하자 “세탁기가 삼성 세탁기다”라고 반격해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한국당에서 제작 중인 ‘홍준표 세탁기’는 삼성이 아닌 동부대우전자 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