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학규 “뉴스룸은 ‘안까’라던데…왜 끝까지 물고 늘어지나”

손학규 “뉴스룸은 ‘안까’라던데…왜 끝까지 물고 늘어지나”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18 22:09
업데이트 2017-04-18 2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학규 “뉴스룸은 ‘안까’라던데…왜 끝까지 물고 늘어지나”
손학규 “뉴스룸은 ‘안까’라던데…왜 끝까지 물고 늘어지나” 사진=JTBC 캡처
손학규 국민의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8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팽팽한 신경전을 펼쳤다.

손 위원장은 이날 오후 뉴스룸에서 손 앵커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손 앵커는 사드 배치에 대한 국민의당의 당초 당론이 ‘반대’였으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견해가 최근 찬성 쪽으로 돌아선 것 아니냐고 물었다.

이에 손 위원장은 “사드 배치에 당론은 중요하지 않다”라며 “지금 중요한 것은 대통령 후보(안 후보)의 입장과 공약이다. 당론은 의원총회에서 초기 사드에 별안간 안 한다 했다가 국회에서는 논의도 없고, 중국과 상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하는 것이 잘못됐다. 해서 반대한 것인데, 그걸 지금 와서 계속 (반대)한다는 것은 안 된다”라고 답변했다.

이 과정에서 손 의원장은 ‘뉴스룸’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손 앵커가 왜 이걸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지 모르겠다”라며 “오늘 여기(뉴스룸) 나온다고 했더니 주변에서 ‘거기 뭐하러 나가느냐, 거긴 ’안까(안철수 비판)‘ 아니냐’는 얘기를 하더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손석희 앵커는 이에 “뉴스룸 보도의 방향성에 대해서 제가 손 위원장님과 논쟁할 생각은 없다”라며 “그런 얘기는 다른 당에서도 듣고 있다. 다만, 이 문제(사드 배치 당론)는 지난번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나왔을 때 ’당론변경 절차를 밟겠다‘고 말씀하셔서 확인차 질문한 것”이라고 말했다.

손학규 위원장은 다시 “그럼 나중에 박 대표에 다시 물어보라”라며 “귀한 시간을 이렇게... 난 다 말씀 드렸다. 지금 중요한 것은 후보자 입장과 공약이다”라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