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동현 리그 5호골로 득점 선두, 포항 일단 단독 선두에

양동현 리그 5호골로 득점 선두, 포항 일단 단독 선두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4-15 18:31
업데이트 2017-04-15 1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남은 인천과의 ‘첫 승 더비’ 3-1로 이겨 시즌 첫 승 신고

양동현(포항)이 리그 5호골로 득점 선두를 질주했다.

양동현은 15일 경북 포항스틸야드로 불러 들인 대구 FC와의 K리그 클래식 6라운드 후반 35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권완규가 정교한 크로스를 올려주자 골지역을 파고들며 헤딩으로 방향을 바꿔 골문을 꿰뚫었다. 리그 5호골을 기록한 양동현은 득점 부문 2위 김호남(상주·3골)과의 격차를 더 벌렸다. 경기당 0.8골인 데다 팀 득점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개인 한 시즌 최다 득점은 지난 시즌 13골이었는데 개막 후 여섯 경기에서 네 골을 뽑았는데 올 시즌은 한 골 더 많아 경신을 노려볼 만하다.

포항은 대구FC의 상승세를 2-1로 잠재우고 3연승과 함께 다섯 경기 연속 무패(4승1무) 행진을 이어갔다. 4승1무1패(승점 13) 일단 선두로 나섰는데 16일 경기 결과에 따라 바뀔 수 있다. 반면 대구는 네 경기 연속 무패(1승3무) 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대구가 기선을 잡았다. 강한 공세로 포항 문전을 위협하던 대구는 전반 13분 에반드로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포항 수문장 강현무가 실점 위기를 넘겼다. 8분 뒤에도 레오가 수비수까지 따돌리고 강현무와 일대일로 맞섰지만 오른발 슛이 너무 꺾여 왼쪽 골대를 벗어났다.

포항 외국인 룰리냐는 전반 34분 서보민이 길게 문전으로 스로인 해준 것을 감각적인 왼발 돌려차기슛으로 방향을 바꿔 대구 골망을 흔들었다. 룰리냐는 세 경기 연속 득점 행진을 이어갔다. 강현무는 전반 막바지 상대 심동운이 마음껏 때린 슈팅을 몸을 던져 쳐내 실점하지 않았다.

0-1로 끌려가던 대구는 후반 22분 에반드로가 김선민의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해 1-1 균형을 맞췄지만 후반 종료 10분 전 양동현에게 헤더 결승골을 얻어 맞고 말았다.

한편 전남은 울리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이 K리거 기량을 점검하려고 관전한 인천 전용경기장에서 최재현의 1골 1도움을 앞세워 인천을 3-1로 누르고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전남은 전반 37분 이슬찬의 선제골로 1-0으로 달아난 뒤 43분 박세직에게 페널티킥으로 동점을 허용했지만 전반 막판 자일의 추가골과 후반 27분 최재현의 쐐기골을 엮어 지루한 무승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인천은 시즌 첫 승 신고를 또 다음으로 미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양동현(등 번호 18번 포항)이 15일 대구와의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6라운드 후반 역전 결승골을 뽑은 뒤 셔츠를 입에 물고 그라운드를 내달리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양동현(등 번호 18번 포항)이 15일 대구와의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6라운드 후반 역전 결승골을 뽑은 뒤 셔츠를 입에 물고 그라운드를 내달리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