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원진 “새누리당 후보로 대선 출마? 거의 결정해”

조원진 “새누리당 후보로 대선 출마? 거의 결정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11 14:36
업데이트 2017-04-11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원진 의원, 자유한국당 탈당
조원진 의원, 자유한국당 탈당 자유한국당 조원진 의원이 8일 오후 서울광장 및 덕수궁 대한문 일대에서 제5차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국민대회에 참석해 무대 위에 서 있다. 조 의원은 이날 “탄핵 주도 세력과의 전쟁을 선포하겠다”며 자유한국당 탈당 의사를 밝혔다. 2017.4.8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을 탈당해 새누리당에 입당한 조원진 의원은 11일 자신의 대선출마 여부에 대해 “거의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의 한국당 탈당 배경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과 나름의 교감을 거친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해 ‘내일까지 이번 대선 출마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는데, 결정했느냐’는 질문에 “거의 결정했다”고 답했다.

그는 “새누리당 후보로 나오겠다는 분들이 또 몇 분 계시니, 그분들과 조율도 하고, 정당의 대통령 후보로서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탈당 배경에 대해 “(한국당은) 탄핵에 찬성한 사람 3분의 1, 탄핵에 반대한 사람이 3분의 2가 섞인 잡탕식”이라며 “보수의 가치에 대해 전혀 논의하지 않는 정당에선 보수 혁신을 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당은 보수 정당으로서의 가치, 보수 정당으로서의 정체성을 담아낼 수 없는 당”이라며 “(새누리당이) 용기 있는 보수, 용기 있는 우파 당으로서의 면모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최근 창당한 새누리당의 강령에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진실 규명, 명예 회복’이 담기느냐는 질문에 “당연하다”고 답했다.

또한 그는 박 전 대통령의 탄핵 문제점이 심각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판결에서 정치적인 판결이 상당히 심했다”며 “대통령 구속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 사안인데 구속까지 했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한국당과 바른정당의 후보 단일화 등 재통합 가능성 등을 두고 “바른정당과의 합종연횡, 후보 단일화, 혹은 합당, 이런 얘기가 나온다”며 “(바른정당은) 배신의 정당”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한국당 홍준표 후보나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합쳐봐야 10% 가까이 나오는데, 이것은 벌써 보수 우파 지지자들로부터 심판을 받은 것”이라며 “더이상 지지율이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