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女축구 대표팀 새달 평양 간다

女축구 대표팀 새달 평양 간다

강병철 기자
입력 2017-03-30 22:56
업데이트 2017-03-31 0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일부 평양대회 참가 방북 승인…새달 7일 남북한대표팀 맞대결

정부는 다음달 초 평양에서 열리는 평양여자축구대회 참가를 위한 여자축구 대표팀의 방북을 승인했다.

통일부는 30일 “대한축구협회가 신청한 평양여자축구대회에 참가하는 여자축구선수단과 공동 취재단에 대해 방북을 승인했다”면서 “국제관례와 대회규정 및 절차에 따라 국제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점을 감안했다”고 밝혔다. 선수단은 다음달 3~12일 북한을 방문한다. 방북단은 선수 23명, 코치 및 지원 인원 18명, 공동취재단 10명 등 총 51명 규모다.

우리 여자 축구대표팀은 방북 기간 2018 여자아시안컵축구대회 예선에 참가하며 다음달 7일에는 북한과도 경기를 치른다. 북한은 전날 평양 원정을 떠나는 우리 여자축구 대표팀의 신변 안전을 보장하는 담보서를 보내 왔고 이에 따라 축구협회는 이날 선수단의 방북을 신청했다.

앞서 통일부는 다음달 2∼8일 강원 강릉에서 열리는 국제 여자아이스하키 대회에 북한 선수단 참가도 승인했다. 국제대회를 계기로 지난해 1월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전면 중단됐던 남북 간 교류·협력의 숨통이 트이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통일부 관계자는 “우연의 일치”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7-03-31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