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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매장 길찾기 서비스 도입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매장 길찾기 서비스 도입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03-30 18:57
업데이트 2017-03-30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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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라면세점이 5월 ‘황금연휴’를 한달 앞두고 붐비는 출국장에서도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자사 모바일 앱에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찾기는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고객이 면세품 인도장·브랜드 매장·안내데스크·탑승구 등 원하는 목적지까지 빠른 시간 안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단거리를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선택하면 GPS(위성 위치확인 시스템), 비컨(블루투스 기반 근거리 통신기술) 등을 활용해 현재 자신이 있는 곳을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또 앱에 로그인하면 출국정보를 바탕으로 여러개의 면세품 인도장 중 본인이 방문해야 하는 곳을 자동으로 안내해주며, 카테고리별 혹은 개별 브랜드 매장도 검색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2004년부터 ‘고객의 소리’를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는데, ‘인천국제공항에서 헤매다가 탑승시간에 쫓겨 제대로 쇼핑하지 못했다’는 내용의 불편 사항이 잦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신라면세점은 앱을 통해 인도장 대기인원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줄을 서지 않고도 대기표를 발권할 수 있는 ‘모바일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를 지난해부터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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