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국민이 저를 승리하게 만들 것…지지율 일희일비 안해”

안철수 “국민이 저를 승리하게 만들 것…지지율 일희일비 안해”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30 16:23
업데이트 2017-03-30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安, 10개월 만에 일부 여론조사서 지지율 2위 탈환

이미지 확대
중반전, 안철수 오늘의 승부수는?
중반전, 안철수 오늘의 승부수는?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후보가 30일 오후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19대 대선 후보자 선출 완전국민경선 대구·경북·강원 권역 합동연설회에 참석해 정견발표를 하며 두 주먹을 쥐어보이고 있다. 2017.3.30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30일 “국민께서 이제 저를 승리하게 만들 것”이라고 자신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대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구·경북·강원지역 경선 합동연설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선 전 연대가 가능하냐’는 질문에 “지난 총선 때처럼 국민이 뜻을 모아 투표로 선택해주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반대하는 세력이 결집하는 인위적 ‘비문연대’나 후보 단일화가 아닌, 국민들이 선거 과정을 통해 선택하는 ‘결과적 연대’를 재차 강조한 것이다.

안 전 대표는 ‘문재인-안철수’ 양강구도를 언급하면서 “제가 그렇게 말씀드린 지 벌써 몇 달 지났고, 그렇게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일부 여론조사에서 10개월 만에 대선주자 지지율 2위를 기록한 데 대해서는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는 담담한 태도를 보였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대구 북구 칠성시장을 방문해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며 “어떤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씀드리고 그에 따라 국민 평가를 겸허하게 받는 자세로 일하고 있다”고 했다.

안 전 대표는 경선 경쟁자인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박주선 국회부의장을 거론하며 “두 후보님과 함께 정권교체를 하고, 국정운영도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