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태 “홍준표, 이몽룡 아닌 방자”…바른정당도 비판

김진태 “홍준표, 이몽룡 아닌 방자”…바른정당도 비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30 09:08
업데이트 2017-03-30 0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진태, 박근혜 영장심사
김진태, 박근혜 영장심사 김진태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후보 2017.03.28.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후보인 김진태 의원이 30일 “홍준표 후보가 이몽룡인 줄 알았더니 방자였다”고 비판했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홍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춘향인줄 알았더니 향단이다’라고 언급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보수 단일화에 대해서는 “아직 시간이 있으니 선거운동 과정을 지켜보면 바른정당은 자연스럽게 우리 당을 도와주도록 유도해야 한다”면서 “그 당은 대선에서 완주하기 힘든 당이다. 선거비용에 수백억이 드는데 그 당이 선거 비용으로 200~300억원을 부담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이어 “대구에 가면 유승민은 진짜 아니라고 하고 김무성 역시 부산에서 아니라고 한다. 처음부터 단일화 아니면 안 되는 당”이라고 덧붙였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이날 진행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그동안 법원에 너무 실망을 많이 해서 마음이 무겁고 걱정이 많이 된다”면서 박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가 대선에 미칠 영향과 관련해선 “생각하기도 싫다”고 강조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