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사회공헌 자원봉사 ‘더 나눔’ 시작

삼성전자 사회공헌 자원봉사 ‘더 나눔’ 시작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3-27 22:42
업데이트 2017-03-28 0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들이 지난 25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의 복지시설에서 빵과 쿠키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들이 지난 25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의 복지시설에서 빵과 쿠키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반도체 등 부품 부문 임직원들이 자원봉사 프로그램 ‘더 나눔’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총 40개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2개월 단위로 프로그램을 사전에 홍보한 뒤 임직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운영되는 방식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복지시설 어르신 효도 봉사 등 개인 보람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매마을 일손 돕기 등 가족행복 프로그램, 사회적기업 제품을 체험하는 부서 단합 프로그램, 명절 선물 전달 등 계절집중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부서뿐 아니라 가족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최근 가족 단위로 자매마을 과수를 분양받아 수확한 과일을 기부하는 ‘과수나눔 프로그램’은 접수 시작 몇 시간 만에 마감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임직원 2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3-28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