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최순실 “죽고싶다” 변호인에 하소연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최순실 “죽고싶다” 변호인에 하소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27 16:53
업데이트 2017-03-27 16: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최순실(61) 씨가 25일 오전 서울 대치동 특검 사무실로 강제로 구인되면서 특검 강압수사에 항의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박근혜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직권남용 등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박 전 대통령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27일 박 전 대통령에게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최순실(61)씨가 변호사 등에게 죽지 못해 산다고 심경을 토로한 사실이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TV조선은 최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씨의 한 변호인은 “최씨가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 받은 사실을 알고 애타한다. 박 전 대통령의 신병 결정에 자신이 실오라기만큼이라도 영향을 미칠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씨는 지난 24일 열린 재판에서도 본인의 변호보다는 박 전 대통령 두둔에 더 애쓰는 모습이었다. 최씨는 “박 전 대통령을 오래 알고 지냈지만, 내 주변사람들에게 특혜를 줄 성격이 전혀 아니다”고 주장했다.

최씨는 구치소에서 “죽지 못해 산다”거나 “죽고 싶다”는 말을 자주하면서도 언론과 국회 얘기만 나오면 흥분하고 거칠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