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셀프·안방대세로는 본선 못 이겨” 문재인“그러니 필승 카드 내세우자는 것” 이재명“文 ‘호위무사’ 최성 문제 삼아야지”

안희정“셀프·안방대세로는 본선 못 이겨” 문재인“그러니 필승 카드 내세우자는 것” 이재명“文 ‘호위무사’ 최성 문제 삼아야지”

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입력 2017-03-26 22:10
업데이트 2017-03-26 2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충남 합동 TV토론회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의 분수령이 될 ‘호남 경선’을 하루 앞두고 26일 열린 충남권 합동 TV토론회에서 상대 후보의 기선을 제압하기 위한 불꽃 튀는 기싸움이 벌어졌다.
안희정(위 얼굴) 충남지사는 “지금의 대세론은 안방대세, 셀프대세”라면서 “불안한 대세론으로는 안 된다. 더 많은 국민에게 지지를 받을 수 있는 후보가 돼야 본선 경쟁력이 있다”고 문재인(가운데) 전 대표의 ‘대세론’을 공격했다.

이에 문 전 대표는 “나 역시 끝까지 긴장해야 한다고 본다. 그래서 필승카드 후보를 내세워야 하는 것”이라고 응수했다.

이재명(아래) 성남시장도 문 전 대표를 향해 “문 후보의 ‘호위무사’란 평가를 받는 최성 고양시장을 문제 삼아야지, 안 후보의 네거티브를 문제 삼아선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문 전 대표는 “네거티브는 이 시장이 제일 심하게 한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 시장은 “오늘 다들 세월호 배지를 달고 나오셨는데, 세월호 배지는 필요에 따라 뗐다, 붙였다 하는 게 아니다”라며 모든 후보에게 대립각을 세우기도 했다.

참여정부의 작품인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삼자는 데는 한목소리를 냈다. 문 전 대표는 “개헌 과제에 세종시 행정수도를 위한 것을 포함할 필요가 있다”면서 “다만 그전에 국민의 동의를 받으려면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중심도시로 기능할 수 있게끔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개헌 이전에라도 제2의 국무회의와 같은 시·도지사 협의체를 강화해 세종시 행정수도화에 대한 공감을 얻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삼는 대신 그린벨트 등 수도권 규제를 혁파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이 시장은 “규제 완화는 천천히 생각해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현정 기자 hjlee@seoul.co.kr
2017-03-27 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