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말레이시아, 이르면 오늘 김정남 시신 처리방침 발표

말레이시아, 이르면 오늘 김정남 시신 처리방침 발표

입력 2017-03-26 16:45
업데이트 2017-03-26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말레이시아 보건부가 이르면 26일 중에 암살된 김정남의 시신 처리방침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현지 일간 뉴 스트레이츠타임스가 보도했다.

수브라마니암 사타시밤 말레이시아 보건부 장관은 이날 한 행사에 참석해 “말레이 외무부, 총리실, 북한 등과 (시신처리 문제에 관한) 논의가 진행 중이지만, 빨리 이 문제에 관한 결정이 내려져야 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시신처리 방침) 발표는 이르면 오늘 나올 수도 있다”며 “어떤 결정이 내려지든 (김정남 암살 사건에 관한) 수사는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말레이시아 경찰은 김정남의 자녀가 제공한 DNA를 통해 그의 신원을 확인했으며, 그의 가족들이 시신처리를 당국에 일임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수브라마니암 장관은 지난 13일 시신 인도 문제가 2∼3주 이내에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서는 말레이시아가 북한에 억류된 자국민을 구하기 위해 시신을 북한에 넘길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 바 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은 지난달 13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 출국장에서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국적 여성들로부터 맹독성 신경작용제인 VX 공격을 받고 사망했다.

한편, 말레이시아 정부는 최근 김정남 시신인도 등을 요구해온 북한과 비공개 협상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