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최성에 ‘세월호 배지’ 거론하며 네거티브 논란

이재명, 최성에 ‘세월호 배지’ 거론하며 네거티브 논란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26 21:41
업데이트 2017-03-26 2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와 최성 후보가 26일 ‘세월호 배지’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이날 대전·충남지역 TV 토론회에 참석한 이 후보는 “오늘은 세월호 배지를 모두가 달고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최 후보가) 필요할 때 뗐다 붙였다 하는…”이라고 말했다.

이 발언은 이 후보의 주도권 토론에서 ‘정치인 신념과 가치·일관성’을 얘기하는 가운데 나왔다. 이 후보는 “최성 후보가 안희정 후보에게 고집 세다가 한 것은 실례라고 본다. 안 지사의 자기 생각이 투철하고, 지키는 게 존경스럽다”고 운을 떼며 이같이 말했다.

최 후보는 “모욕적인 세월호 이야기”라고 즉각 반발했다. 그러자 이 후보는 “방해하지 마시라. 제가 주도하는 것이니 말을 들어보라”고 했고, 최 후보는 “이러한 말씀은 사과해 달라. 배지를 이용했다는 것은”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이 후보는 “일관성을 얘기한 것”이라고 맞받아쳤다.

최 후보는 “이전에 위안부 피해자 배지를 찬 것은 배려인데, 그것을 공개적인 자리에서 배지를 한두 번 안 찼다고 해서 세월호 시비를 편승하면서 말하는 것은 동료 후보로 예의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후 최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동지로서 한 말씀 드린다”며 “세월호 뺏지 계속 안 찼다고, 과도하게 비난하지 말라. 난 괜찮다. 그러나 오늘 이 순간, 비록 세월호 뺏지는 안 차고 있어도, 대다수 국민은 가슴으로 펑펑 울고 있다. 저도 그렇다”고 적었다.

이어 “우리,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세월호, 촛불민심 잊지 말자”며 “할 말은 많으나 오늘은 말은 아끼겠다”고 했다.

이 후보의 발언을 접한 네티즌들은 “배지 안달았다고 세월호 참사를 등한시한 것처럼 발언하는 것은 명백히 수준 낮은 네거티브”라며 이 후보 측의 과도한 네거티브 공세를 비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