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런던경찰, 의사당 부근 테러로 5명 사망·최소 40명 부상

런던경찰, 의사당 부근 테러로 5명 사망·최소 40명 부상

입력 2017-03-23 08:39
업데이트 2017-03-23 0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사 책임자 “이슬람극단주의 테러가 우리의 짐작”

이미지 확대
런던 의사당 부근서 ‘테러’…4명 사망
런던 의사당 부근서 ‘테러’…4명 사망 영국 런던 의사당 인근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22일(현지시간) 괴한이 승용차를 인도로 돌진, 4명이 숨지고 20여명이 부상했다.
범인은 경찰에 흉기를 휘두르며 의사당 침입을 기도했으며, 당시 의회에 있던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급히 다른 곳으로 피신했다. 사진은 경찰이 사건 현장인 다리 위에서 조사에 나선 모습. 연합뉴스
영국 런던 의사당 부근에서 발생한 차량·흉기 테러를 수사 중인 런던경찰청은 22일(현지시간) 지금까지 모두 5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런던경찰청 대테러 책임자인 마크 로울리 치안감은 이날 밤 기자들에게 무장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사살된 용의자를 포함해 모두 5명이 사망했다고 확인했다.

사망자들은 용의자가 의사당 앞에서 휘두른 흉기에 찔려 다친 경찰 1명과 민간인 3명이다.

민간인들은 용의자가 승용차를 몰고 의사당 인근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인도로 돌진할 때 목숨을 잃었다.

로울리 치안감은 또한 애초 최소 20명이라고 밝힌 부상자 수를 최소 40명으로 높였다.

다친 이들 가운데 치명상을 입은 이들이 다수 있는 점을 고려하면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그는 용의자 신원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슬람극단주의와 관련한 테러가 우리의 짐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번 사건을 테러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영국 정부는 대테러 경계수위를 높이고 거리에 무장경찰을 추가로 배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