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돌스키, A매치 고별 무대 결승골 “영예롭게 떠납니다”

포돌스키, A매치 고별 무대 결승골 “영예롭게 떠납니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3-23 07:29
업데이트 2017-03-23 0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루카스 포돌스키(31·독일)가 A매치 고별 무대에서 후반 24분 결승골을 터뜨려 잉글랜드를 1-0으로 따돌리는 데 앞장섰다.

포돌스키는 23일 새벽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로 불러 들인 잉글랜드와의 A매치 친선경기에 독일 국기를 가슴에 붙인 채 130번째 출전해 주장 완장을 차고 결승골을 터뜨리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안드레 쉬얼레(도르트문트)의 크로스를 왼발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해 잉글랜드 골문 오른쪽 구석을 뚫었다.

잉글랜드는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대행 딱지를 뗀 뒤 처음 나선 이 경기에 새 얼굴들을 대거 선보였는데 포돌스키의 결승골이 터지기 전까지는 경기를 압도하는 듯했다. 아담 랄라나(리버풀)가 전반 막판 상대 골키퍼 조 하트(토리노)와 거의 일대일 상황에 결정적인 슛을 때렸으나 하트의 옆을 스치며 날아간 공은 포스트를 맞고 퉁겨나온 것이 뼈아팠다.

제이미 바디(레스터시티)는 득달같이 달려나온 독일 수문장 마르크 안드레 터 스테겐(바르셀로나)에게 걸려 넘어진 뒤 주심에게 달려가 항의했지만 끝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마이클 킨(번리)이 코너에서 날린 슈팅은 델리 알리와 에릭 다이어(이상 토트넘)의 슈팅 모두 테르스테겐에게 막혔다.

이 모든 잉글랜드의 공격이 무위로 돌아간 뒤 포돌스키의 결승골이 터졌고 독일은 르로이 사네(맨체스터 시티)가 추가골을 노렸으나 하트가 막아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독일 축구대표팀을 은퇴하는 루카스 포돌스키가 23일 잉글랜드와의 A매치 고별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1-0 승리를 이끈 뒤 동료들에 의해 헹가래쳐지고 있다. 도르트문트 AP 연합뉴스
독일 축구대표팀을 은퇴하는 루카스 포돌스키가 23일 잉글랜드와의 A매치 고별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려 1-0 승리를 이끈 뒤 동료들에 의해 헹가래쳐지고 있다.
도르트문트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