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타는 금요일‘ 한 시간 늦게 만나요

‘불타는 금요일‘ 한 시간 늦게 만나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3-21 17:57
업데이트 2017-03-21 2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L 올시즌 플레이오프에 실험적 도입, 성과 따져 정규리그에도

오는 26일 프로농구 정규리그 폐막 다음날 정규리그 시상식이 곧장 거행된다.
이미지 확대
KBL 새해맞이 자료사진 연합뉴스
KBL 새해맞이 자료사진 연합뉴스
오후 4시 서울 용산고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막을 올리는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선수(MVP)를 비롯해 강상재(전자랜드)와 최준용(SK)이 다툴 것으로 점쳐지는 신인상 등 12개 부문 시상이 이뤄진다. 예년과 다른 점은 ‘샷 오브 더 시즌’ 신설이다. 지난달 24일 김영환(kt)이 LG를 상대로 쏘아 올린 믿기지 않는 3점 결승 버저비터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열리는 플레이오프(PO) 미디어데이에 이어 30일 6강 PO, 다음달 10일 4강 PO가 시작된다. 챔피언 결정전은 4월 22일 시작해 7차전까지 갈 경우 5월 4일 포스트시즌 일정을 마친다.

토요일 경기는 오후 2시 30분, 일요일 경기는 오후 5시 시작한다. 주중 경기는 오후 7시 시작하는데 다만 금요일 경기에 한해 오후 8시에 시작하는 게 예년과 사뭇 달라진 점이다.

한국농구연맹(KBL) 출범 20년 만에 처음 시도하는 파격이다. 이른바 젊은이들의 ‘불금(불타는 금요일) 문화’에 다가서겠다는 의도도 품고 있다. KBL 관계자는 “미국프로농구(NBA)에서는 평일 저녁 식사를 마친 뒤 경기 관람을 하는 게 정착돼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평일 경기는 오후 7시 시작한다는 게 불문율이었다. 하지만 평일 시간에 직장인들을 불러모으기 어려워 관중 동원에 한계를 노정한다는 얘기를 숱하게 들었다.

KBL은 일단 이번 PO에 실험한 뒤 성과를 따져 정규리그에 확대할지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