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윌리엄스의 이름으로…모비스 내일 ‘눈물의 경기’

윌리엄스의 이름으로…모비스 내일 ‘눈물의 경기’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3-17 22:50
업데이트 2017-03-17 22: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년 전 우승 공신 사망 소식에 충격…동부전서 옛 동료 추모 검은 띠 착용

프로농구 모비스 선수들이 19일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동부와의 정규리그 6라운드 대결에서 유니폼에 검은 띠를 붙인 채 나선다.
오리온 홈에서 추모 영상 상영
오리온 홈에서 추모 영상 상영 프로농구 오리온 선수들이 17일 경기 고양체육관에서 모비스와 경기를 갖기 전 갑자기 세상을 떠난 옛 동료 크리스 윌리엄스를 추모하는 동영상을 올려다보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4일(현지시간) 37세로 세상을 떠난 옛 동료 크리스 윌리엄스를 추모하기 위해서다. 구단은 경기에 앞서 1~2분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홈 팬들과 함께 보며 고인을 추모하는 시간도 갖는다. 당시 통역으로 호흡을 맞췄던 이도현 구단 사무국장은 고인의 사망 이틀 전 서로 전화통화까지 했다며 놀라워했다. 이 국장은 “16일 아침 페이스북을 통해 고인의 동생이 알려왔다”며 “전날 저녁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던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지난해 11월 교통사고로 거동을 못할 정도로 다친 후유증 탓에 생긴 심장의 혈전(혈액의 응고)을 미처 발견하지 못해 삶을 마감한 것으로 유족들은 받아들이고 있다고 했다.

이 국장은 “호주나 독일, 터키 팬들도 페이스북에 많은 추모의 글을 올리고 있다”며 “국내에서 뛸 때도 음식점도 운영하고 투자도 하는 등 배울 점이 많은 친구였으며 한때 코치로 기용하는 것을 검토한 적도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유재학 감독은 2005년 윌리엄스가 뛰는 두 경기를 보려고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건너갔는데 첫 경기만 보고 영입할 마음을 굳혔다. 2006~07시즌 통합 우승을 일군 뒤 양동근의 결혼식에 참석하려고 출국을 미룬 일도 여느 외국인 선수와 확연히 다른 면모를 보여 준다.

한편 모비스가 17일 찾은 경기 고양체육관에서 먼저 윌리엄스 추모 동영상이 상영됐다. 고인은 2011~12시즌 오리온 유니폼을 입고 한 시즌을 뛰었다. 모비스가 70-73으로 무릎 꿇었다.

6강행에 마음이 바쁜 LG는 부산 원정에서 kt를 꺾었더라면 전자랜드와 공동 6위로 올라설 수 있었는데 65-71로 분패하며 승차가 되레 1경기로 벌어졌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3-18 1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