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차 미래 성장동력 인재 모시기

현대차 미래 성장동력 인재 모시기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3-16 18:16
업데이트 2017-03-17 0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력·국내 대학 신입박사 모집

현대자동차가 연구개발(R&D) 부문 등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인재 모시기에 나선다. 현대차는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경력사원 및 국내 대학 신입박사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력사원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SW), 디자인, 연구개발, 경영기획·지원, 마케팅 등 10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학사 이상 소지자로 관련 분야 4년 이상(대리급) 경력을 갖춰야 한다. 환경차 선행품질 분야는 8년 이상(과장급), 전략기획 분야는 10년 이상(차·과장급)의 경력이 필요하다. 단, 직무 연관성이 있는 석·박사 학위는 경력으로 인정된다. 경력사원 채용은 6월과 9월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집 대상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채용 홈페이지의 상시 지원 시스템에 등록하면 향후 관련 부문 공고 시 우선적으로 채용 전형을 진행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같은 기간 국내 대학 신입박사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차, 커넥티드카, 지능형안전·전자제어, 재료, 차량성능, 파워트레인 등 총 6개 부문이다. 신입박사의 경우 직무 경험보다 전공과 관련된 핵심 역량을 주로 평가한다. 대상자는 국내 정규대학 박사 학위 취득 예정자(2017년 8월 및 2018년 2월) 및 박사후 과정에 재직 중인 자다. 경력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도 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경력사원 채용과 동일하게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채용의 특징은 커넥티드카, SW, 디자인 부문이 신설됐다는 점”이라면서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우수 인재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3-17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