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용진, 테슬라 1호 고객…어떤 모델 샀나봤더니

정용진, 테슬라 1호 고객…어떤 모델 샀나봤더니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3-15 14:33
업데이트 2017-03-15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용진 테슬라 1호
정용진 테슬라 1호 더팩트 제공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15일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Tesla)의 국내 1호 고객이 됐다.

이날 오전 스타필드 하남 테슬라 매장을 방문한 정 부회장은 니콜라 빌리저 테슬라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과 20여분 가량 테슬라 차량에 대해 애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정 부회장은 공식 개장 1시간 전에 도착해 매혁신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테슬라와 전기차에 대해 꼼꼼히 둘러봤다.

정 부회장은 테슬라가 국내 정식 수입되기 전부터 ‘모델S’를 직접 들여오는 등 전기차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왔다. 정 부회장은 지난 2014년 국내에 테슬라가 공식 수입되기 전 ‘모델S85’를 구입한 ‘국내 1호 테슬라 고객’으로 알려져 있다.

정 부회장이 이번에 주문한 ‘테슬라 모델 X’는 기존 세단 모양의 ‘모델 S’와 다른 스포츠 유틸리티차량(SUV)모델이다. 국내에서는 내년에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국내에 첫 1호 매장을 연 테슬라는 환경부 인증을 받은 스포츠세단 ‘모델S 90’부터 판매한다. 고객 인도는 6월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온라인을 통해 모델S 90D 시승이 가능하다.

모델 S 90D 1회 충전 주행거리는 378㎞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4.4초다. 판매가는 1억2100만원(부가가치세 포함)부터 시작한다. 풀옵션은 약 1억6100만원이다.

테슬라는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은 받을 수 없다. 현재 정부는 공용충전소 이용 10시간 내 완속충전이 가능한 전기차를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테슬라는 배터리 용량이 크기 때문에 완충까지 10시간 이상이 소요돼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미지 확대
기다렸던 테슬라 시승
기다렸던 테슬라 시승 15일 오후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에 개장한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국내 1호 매장 방문객들이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정 부회장은 일상 업무용으로는 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 A8리무진을 이용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