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일부 친박계 명백한 해당 행위…징계해야”

나경원 “일부 친박계 명백한 해당 행위…징계해야”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3-14 21:35
업데이트 2017-03-14 2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서울신문DB
비박계에 속하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른바 ‘삼성동 사저 전담팀’을 구성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돕고 있는 친박계 의원들을 강하게 비판했다. 나 의원은 “지금 일부 친박들의 행위는 명백한 해당 행위”라면서 당 지도부에 이들에 대한 징계를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사저 전담팀’을 구성하는 각 인물별 역할을 보면 서청원·최경환 의원이 총괄을, 윤상현·조원진·이우현 의원이 정무, 김진태·박대출 의원이 법률과 수행을 맡고, 민경욱 의원이 대변인 역할을 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 의원은 14일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해 “(박 전 대통령의) 탄핵 결정 이후 (중략) 최근 며칠 사이에 거꾸로 완전히 패거리 집단처럼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속상하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의 이른바 ‘사저 정치’ 본격화, ‘친박계 정치세력화’ 얘기가 나오는데 서청원·윤상현 의원은 당을 떠나야 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나 의원은 “지도부가 명확한 징계와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출당이 필요하냐’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징계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다”면서 구체적인 징계 유형을 말하지는 않았다.

그는 “우리가 분명히 당론으로 헌법재판소 결정에 승복하자고 했는데 비서진을 꾸리고 하는 것은 결국 헌재 결정을 불복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그렇다면 당헌·당규에 따라서 징계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10일 박 전 대통령의 파면 직후 “탄핵 인용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겠다. 박근혜 정부의 국정 동반자였지만 집권당의 책무를 다하지 못함으로써 지금까지 국민이 쌓아올린 대한민국의 국격과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는 자존심을 지키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헌재 결정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사회자는 바른정당 창당 당시 나 의원이 바른정당으로 자신의 거취를 옮기지 않은 이유에 대해 물었다. 그러자 나 의원은 “개인의 거취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남편(친박계)이 바람폈다고 본처가 이혼하면 남편만 좋은 것이다. 잘못된 분들이 나가셔야지”라고 말했다. 이는 당을 떠날 사람은 자신과 비박계가 아니라 친박계라는 뜻의 주장이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