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흠 의원 “문재인·안희정, 노무현 전 대통령 죽었을 때 이미 폐족 됐어야”

김태흠 의원 “문재인·안희정, 노무현 전 대통령 죽었을 때 이미 폐족 됐어야”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14 16:09
업데이트 2017-03-14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친박(친박근혜)계인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이 1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를 겨냥해 “자기들이 모셨던 노무현 전 대통령이 죽었을 때 이미 폐족(廢族)이 돼야 될 대상들이 지금 이 나라를 이끌어가겠다는 생각으로 대선주자로 나온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지금 민주당을 비롯해 일부 언론에서 한국당에 대해 ‘친박정당이다’, ‘적폐대상이다’, ‘폐족이다’는 표현을 쓰는데 이것은 적반하장”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문 전 대표를 에워싸는 노무현·김대중 정부 때 관료였던 사람들이 외교·안보·국방 모든 부분에서 손을 떼라고 협박·겁박하고 있다”면서 “이 나라는 자기들 생각만으로 이끌어 갈 수있는 나라가 아니고 자기들만의 나라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이미 점령군처럼 행세를 하는 데 대해 당이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색깔을 빼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고, 색깔을 유지하려고 덧칠할 필요도 없다”면서 “그냥 있는 대로 그대로 가고, 보수가치를 추구하는 정당으로 사드 문제, 역사교과서 문제, 성장 없는 분배만을 주장하는 포퓰리즘에 적극 대처해 국가 미래를 걱정하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