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치매설 유포자 수사의뢰…국민의당 의원 비서관도 유포자에 포함

문재인, 치매설 유포자 수사의뢰…국민의당 의원 비서관도 유포자에 포함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13 19:01
업데이트 2017-03-13 1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더문캠 일자리위원회 출범식에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17.3.1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경선 캠프(이하 더문캠)가 ‘문재인 치매설’을 퍼트린 유포자들을 경찰에 수사의뢰했다.

박광온 더문캠 수석대변인은 13일 여의도 더문캠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텅해 “악의적으로 조작된 문재인 치매설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법률자문단에서 검토를 마친 결과 형사고발 의뢰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캠프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끝까지 추적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더문캠은 해당 허위게시물의 최초 유포자는 물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인터넷 공간에 퍼다 나른 자들에게도 법적 책임을 묻기로 결정했다. 경찰에는 오는 14일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박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신체적 특징을 문제삼아 사람을 평가했다는 점에서 인간적 측면에서도 용납하기 어렵다”며 “형사고발은 물론 민사상 배상책임도 물을 수 있다면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문캠은 이와 함께 이번 사건을 예비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행위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 해당 게시물이 포털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로 했다.

유포자 가운데 국민의당 모 의원의 비서관 A씨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연합뉴스를 통해 “그냥 그런 글이 있길래 ‘이런 것도 있다더라’ 하고 제 개인 계정(트위터)에 올렸던 것”이라며 “어제 오후에 올리고 5분만에 삭제했었는데 이미 캡처돼서 다 퍼졌다”고 말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