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인 기다리는 삼성동 사저…세탁기 등 가전 집기들 속속 들어와

주인 기다리는 삼성동 사저…세탁기 등 가전 집기들 속속 들어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12 14:13
업데이트 2017-03-12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 前 대통령 지지자들 모여 ‘만세’ 외치기도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사흘째인 13일 강남구 삼성동 사저는 돌아올 주인을 맞을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었다.

대형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 집기들이 속속 사저로 들어왔으며, 박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사저 주변에 모여들기도 했다.

이날 오전 6시 40분쯤 장판을 가는 인부들이 속속 박 전 대통령의 사저로 들어가 2시간 만에 나왔다.

오전 10시쯤 난방기기 등을 실은 트럭이 도착한 것을 시작으로 집기류 등을 실은 것으로 보이는 차량이 30분 간격으로 속속 도착했다.

오전 11시 15분쯤에는 대형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을 실은 대형 트럭이 왔고 설치기사가 사저 안으로 들어갔다.

사저 안은 보이지 않지만, 복도에 불이 밝게 켜져 있어 집 안 정리가 한창이라는 것을 보여줬다.

박 전 대통령이 사저를 비운 지난 4년간 낡았을 집을 수리하고 청소하는 건 오전쯤 마무리될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의 퇴거를 앞두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지지자들이 삼삼오오 사저 앞으로 모여들었다.

엄마부대 등 박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단체가 인터넷 방송 등에서 박 전 대통령을 환영하러 사저 앞에 모이자고 홍보했다.

지지자 50여명은 박 전 대통령의 사진이 담긴 대형 현수막과 태극기를 흔들며 “만세”라고 소리치거나, 취재진을 향해 “취재하지마라”고 외쳤다.

내외신 구별 없이 몰려든 취재진과 지지자들, 구경하는 시민들로 사저 근처 길거리는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더럽혀져 청소부의 손길도 바빠졌다.

경찰은 사저 주변에 1개 중대를 투입해 관계자 외 사저 접근을 막고 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