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 前 대통령, 파면 이후 사흘째 靑…내일 오전쯤 사저로 이동할 듯

박 前 대통령, 파면 이후 사흘째 靑…내일 오전쯤 사저로 이동할 듯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12 10:35
업데이트 2017-03-12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저 내부에 경호 인력 머무는 공간 만들어

이미지 확대
박근혜 전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 서울신문DB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에도 사흘째 청와대 관저에 머물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3일 오전쯤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사저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기본적인 삼성동 준비상황이 오늘 오후쯤 정리될 것 같다”면서 “사저가 준비되는 대로 복귀할 예정으로 내일 오전에 가실 가능성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1990년부터 2013년 2월 청와대로 들어오기 전까지 23년간 이곳에 거주한 바 있다.

삼성동 사저는 1983년 건축됐다.

애초 청와대는 박 전 대통령이 내년 2월 임기를 마치기 전에 노후화된 내부 시설 등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작업을 실시하려고 했으나 박 전 대통령이 조기에 퇴거하게 되면서 개보수 작업이 진행되지 못한 상태다.

지난 10일 헌재 선고 이후 정비작업에 들어가, 현재까지 고장 난 보일러를 고쳤으며 도배 공사 등도 이날 종료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경호를 위해 사저 내부에 관련 인력이 머물 수 있는 공간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이 삼성동 퇴거를 계기로 헌재 선고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지 여부도 관심의 대상이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헌재의 탄핵 인용 선고에 대해 참모들에게 “드릴 말씀이 없다”는 정도의 반응만 보인 뒤 현재까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 박 전 대통령 측 다른 관계자는 “이런 상황에서 무슨 메시지를 낼 수 있겠느냐”면서 “대통령께서 조용히 삼성동으로 가실 것 같다”고 전망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