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 탄핵심판 선고] 추미애 “만장일치 인용해야”

[오늘 탄핵심판 선고] 추미애 “만장일치 인용해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10 09:57
업데이트 2017-03-10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모습.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모습.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10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만장일치로 인용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헌법재판소는 대통령 한사람이 초래한 심각한 국론분열을 시급하게 치유하고 조속한 국정안정을 위해” 만장일치 인용 결정이 필요하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담대하게 헌재 결정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국민불안을 최소화하고 정국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추 대표는 “앞으로 두 시간 후면 역사적인 탄핵심판이 내려질 것이다. 그토록 추웠던 지난 가을과 겨울을 뚫고 결국 봄까지 5개월여 시간이 흘렀다”며 “그동안 연인원 1588만명, 19차례의 촛불민심이 없었으면 국회의 압도적 탄핵가결도, 특검의 세계적 활약도 없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모든 것은 헌법 제1조가 정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 나온다’는 주권재민 원칙을 헌정사에 바로 세우는 과정일 것”이라며 “국민으로부터 위임된 권력으로 헌정질서를 어지럽히고 국정을 농단하고 사익을 추구하는 행위에 엄중하게 책임을 묻는 게 헌법정신”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주권자 국민의 요구에 따라 국회에서 (탄핵안이) 압도적 가결을 이뤄냈으며, 80%에 가까운 국민 역시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견고하고 일관되게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고 있다. 헌재 역시 주권자 국민의 요구에 따라 역사적 심판 내릴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