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외교부, 김한솔 해외이동 개입 질문에 “확인해 드릴 사항 없다”

외교부, 김한솔 해외이동 개입 질문에 “확인해 드릴 사항 없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09 17:01
업데이트 2017-03-09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한솔 주장 인물, 유튜브 등장
김한솔 주장 인물, 유튜브 등장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로 추정되는 인물이 유튜브에 등장했다. 김한솔로 추정되는 한 인물은 8일 게시된 ‘KHS Video’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유튜브 영상에서 “내 이름은 김한솔로, 북한 김씨 가문의 일원”이라며 “내 아버지는 며칠 전에 피살됐다”고 말했다. 2017.3.8 [유튜브 영상 캡쳐=연합뉴스]
외교부는 김 한솔(22)씨 가족의 해외이동 과정에서 모종의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 “확인해드릴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9일 정례 브리핑에서 김 씨의 이동 과정에서 한국 정부가 역할을 한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 사안에 대해서는 특별히 확인해 드릴 사항이 없다”고 답했다.

조 대변인은 정부가 인도적 차원에서 김 씨의 대피 등에 조력을 제공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도 “특별히 언급 드릴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김한솔 가족의 대피를 도왔다고 밝힌 ‘천리마 민방위’라는 단체는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한 시기에 한 가족의 인도적 대피를 후원한 네덜란드 정부, 중국 정부, 미국 정부와 한 무명의 정부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자 이 단체가 이름을 밝히지 않은 ‘한 무명의 정부’가 한국 정부 또는 김 씨의 현재 체류국 정부를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