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 “이명박, 가만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 비판

정의당 “이명박, 가만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 비판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3-09 16:23
업데이트 2017-03-09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앞줄 왼쪽)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
박근혜(앞줄 왼쪽)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DB
이명박 전 대통령은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반도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심판 결정 선고 결과를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의당이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이 전 대통령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9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어제 페이스북을 통해 현 시국에 대해 내우외환의 지경이라고 평하며 온갖 잡설을 늘어 놓았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통령은 전날 “최근 나라가 처한 형편이 가히 내우외환의 지경이다. 솔직히 많이 걱정된다”면서 “사드 배치는 실재하고 임박한 북한 핵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자위 조치로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문제에 대해서는 “이 시점에 와서는 정해진 법 절차에 따라 해결하는 것이 순리다. (중략) 조만간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내려질 터인데, 찬반 양쪽이 모두 이를 존중하고 수용해야 한다. 그것이 민주주의 기본 원칙”이라고 덧붙였다(관련기사 이명박 “사드 배치, 탄핵심판 선고 결과 모두 수용해야”).

한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이 그리도 걱정하는 민주주의와 국정은 본인의 집권기에서부터 철저히 망가지기 시작했다”면서 “이명박 정권 아래에서 경제는 추락했고 외교안보 정책도 함께 꼬이기 시작했다. 4대강 사업과 자원외교로 환경은 파괴되고 혈세는 공중분해됐다. 용산참사로 국민의 생명은 경시됐으며 노동탄압은 일상화되었다”고 질타했다.

한 대변인은 또 “결국 이 전 대통령이 쌓아올린 적폐 위에서 더 큰 적폐와 국정파탄이 진행됐다. 박근혜 정권은 ‘이명박 정권 시즌2’라 할 수 있고 파렴치와 후안무치는 도긴개긴이다”라면서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본인 역시 청산 대상이라는 것을 항상 마음 깊이 새기고, 자중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