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르셀로나, 파리생제르망에 대역전극…엔리케 “특별한 느낌 들었다”

바르셀로나, 파리생제르망에 대역전극…엔리케 “특별한 느낌 들었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3-09 15:41
업데이트 2017-03-09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바르셀로나, 파리생제르망에 대역전극
바르셀로나, 파리생제르망에 대역전극 9일(한국시간) FC바르셀로나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파리생제르맹(PSG·프랑스)과 16강 2차전에서 6-1로 승리했다. 사진은 경기가 끝나고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리오넬 메시와 포옹하는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FC바르셀로나가 파리생제르망에 기적 같은 역전승을 거두면서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8강행 티켓을 가져왔다.

바르셀로나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어떤 단어로도 표현하기 힘들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엔리케 감독은 9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파리생제르맹(PSG·프랑스)과 16강 2차전에서 6-1로 승리한 뒤 기자회견에서 “위험을 안고 공격적인 전술을 택했다. 우리는 서로를 믿었기에 대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바르셀로나는 16강 1차전에서 0-4로 졌지만, 이날 6-1로 대승을 거둬 1, 2차전 합계 6-5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바르셀로나는 후반 추가시간에 2골을 몰아넣으며 기적 같은 대역전승을 만들었다.

엔리케 감독은 “전반전을 2-0으로 마쳤지만, 어떻게 경기가 끝날지는 아무로 몰랐다”라며 “우리는 그저 많은 골을 넣는 데 집중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 번째 골을 넣은 뒤가 문제였다. 이 골을 넣은 뒤 8강 진출에 관한 희망을 발견했고, 승리에 관한 기대감 때문에 수비가 무너져 골을 내줬다”라고 복기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43분까지 3-1을 기록해 8강 진출이 매우 희박했다.

그러나 후반 43분과 45분 네이마르의 연속골과 후반 추가시간 세르지 로베르토의 극장 골로 8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엔리케 감독은 “보통 경기 10분 전 패배가 확정되면 관중들이 경기장을 떠나기 마련인데, 오늘 경기에서는 그러지 않았다”라며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장에 모인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 역시 오늘 경기를 평생 잊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리케 감독은 “우리 팀은 이기는 법을 잘 알지만, 지는 법 역시 잘 알고 있다”라며 “1차전 대패 이후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우리는 똘똘 뭉쳤다”라고 말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