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주일미군기지 타격 훈련, 김정은이 현지지도”

北 “주일미군기지 타격 훈련, 김정은이 현지지도”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3-07 07:54
업데이트 2017-03-07 07: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달 12일 북한의 신형 중장거리 전략탄도미사일(IRBM)인 ‘북극성 2호’가 발사돼 하늘로 치솟는 모습. 연합뉴스
지난달 12일 북한의 신형 중장거리 전략탄도미사일(IRBM)인 ‘북극성 2호’가 발사돼 하늘로 치솟는 모습.
연합뉴스
북한은 지난 6일의 탄도 미사일 연쇄 발사가 주일미군기지 타격 훈련이었다고 밝혔다.

북한은 7일 주일 미군기지 타격 임무를 맡은 전략군 화성포병부대가 탄도미사일 발사 훈련을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북한은 전날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4발을 연쇄 발사한 바 있다.

이는 북한이 전날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연쇄 발사한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중앙통신은 “이번 탄도로켓 발사 훈련은 전략군 화성포병들의 핵전투부 취급 질서와 신속한 작전 수행 능력을 판정 검열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며 “훈련에 ‘유사시 일본 주둔 미제침략군 기지들을 타격할 임무를 맡고 있는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성포병부대’들이 참가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탄도로켓 발사 훈련을 통하여 수중과 지상의 임의의 공간에서 덤벼드는 원수들을 무자비한 핵강타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신속하게, 가장 철저하게 씨도 없이 죽탕쳐버릴 수 있는 최강의 핵공격 무력으로 장성 강화된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성포병부대들의 군사적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었다”고 훈련 내용을 밝혔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현지에서 훈련을 지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은은 “언제 실전으로 번져질지 모를 준엄한 정세의 요구에 맞게 고도의 격동태세를 유지”하라며 “당 중앙이 명령만 내리면 즉시 즉각에 화성포마다 멸적의 불줄기를 뿜을 수 있게 기동준비, 진지준비, 기술준비, 타격준비를 빈틈없이 갖추라고 명령했다”고 중앙통신은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