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검 오늘 수사결과 발표…김진태 “피의사실 공표죄에 해당”

특검 오늘 수사결과 발표…김진태 “피의사실 공표죄에 해당”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06 11:08
업데이트 2017-03-06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최종 수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수사결과 발표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김 의원은 “수사기간이 끝난 특검이 이제와서 수사결과를 발표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고, 불법적인 발표를 중단해야 한다”며 “특검법에 따르면 수사과정에 대해 언론에 브리핑 할 수 있지만 피의사실을 공표할 순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왼쪽은 강효상 의원. 오른쪽은 전희경 의원. 2017.3.6
연합뉴스
6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최종 수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어 “수사결과 발표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유한국당 강효상, 전희경 의원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 수사결과 발표 자체가 불법”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수사기간이 끝난 특검이 이제와서 수사결과를 발표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특검법에 따르면 수사과정에 대해 언론에 브리핑 할 수 있지만 피의사실을 공표할 순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특히 특검팀과 야당간의 모종의 거래가 있을 수도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는 “특검이 이렇게 하는 것이 야당과의 모종의 거래가 있다고 하면 정말 큰 문제”라며 “야당 단독 추천된 특검이 이번일로 공을 세우고 향후 자리나 어떤 형태의 이익을 받는다고 약속했으면 뇌물수수죄도 성립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야당과 특검팀간 모종의 거래가 있다는 증거가 있느냐’는 기자들의 물음에는 “그런 건 아니다. 가설을 제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