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측 “중국, 과도한 사드보복…압박·위협 중단하라”

문재인 측 “중국, 과도한 사드보복…압박·위협 중단하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03 14:17
업데이트 2017-03-03 14: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책 경쟁
정책 경쟁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2일 서울 구로구 G밸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정보통신기술(ICT) 현장 리더들과의 간담회에서 민간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3일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계획) 보복 조치에 대해 “우리 기업과 국민에 대한 압박과 위협을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 경선캠프 수석대변인인 박광온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중국 정부의 과도한 보복 조치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사드배치 문제의 본질은 북한의 핵·미사일 고도화에 따른 한반도 긴장에서 비롯된 것으로, 결코 우리 국민과 기업에 보복할 사안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의 사드배치 강행 방침에 대한 중국 정부의 전방위적 보복 조치가 현실화되고 있다. 우리 기업에 대한 보복에 이어 한국 관광을 전면 금지하고 있고, 중국 인민일보의 자매지 환구시보는 사드 기지에 대한 ‘외과 수술식 타격’을 언급하며 군사적 위협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며 “과도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태의 근원인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외교적 노력에 관련국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을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