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인터뷰 동영상에 이재명 ‘화나요’…무슨 일?

문재인 인터뷰 동영상에 이재명 ‘화나요’…무슨 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2-28 17:07
업데이트 2017-02-28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측 “해킹 같다…기존에도 해킹 의심 시도 여러 차례”

문재인-이재명
문재인-이재명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성남시장. 서울신문DB
페이스북에 올라온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인터뷰 동영상에 28일 이재명 성남시장의 이름으로 화난 표정의 이모티콘이 표시되는 해프닝이 일어났다.

이 시장 측은 “최근 SNS 해킹 의심 시도가 여러 차례 있었다”면서 이 시장이 한 일이 아니니 오해가 없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시장 측에 따르면 전날 문 전 대표의 인터뷰 내용이 담긴 JTBC 페이스북 계정 동영상 게시물에 이 시장 이름으로 ‘화나요’ 이모티콘이 표시됐다. 페이스북에서는 게시물에 ‘좋아요’,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 등의 6가지 감정으로 공감 표현을 할 수 있다.

이 시장 이름으로 ‘화나요’가 표시된 인터뷰 영상에서 문 전 대표는 당내 예비주자간 토론회 횟수를 두고 논란이 벌어진 것에 대해 “특검 연장도 안 된 상황에서 후보간 토론을 한다고 딴전을 피우면 국민이 납득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처음 (대선도전을) 하시는 분은 토론하고 싶어 근질근질하겠지만 겪어보면 토론을 지겹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애초 당 선관위가 탄핵 전 방송토론 일정을 잡지 않은 데 대한 불만을 나타낸 바 있다. 이 시장 캠프는 이날 오전 당의 토론회 관련 제안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의 ‘화나요’ 이모티콘 표시는 사라진 상태다.

이 시장 캠프 대변인인 제윤경 의원은 “(문 전 대표 인터뷰가 진행되던) 당시 이 시장은 간담회를 진행 중이었고, 캠프 관계자 그 누구도 그런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제 의원은 최근에도 이 시장의 페이스북 계정에 다른 지역에서 해킹으로 의심되는 로그인 시도가 몇 차례 감지된 적이 있었다면서 비밀번호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건도 그런 우려가 있는 것으로 보여 현재 비밀번호를 변경했다. 혹시라도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