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쉐이크쉑, 서울외 지방 진출도 검토”

“쉐이크쉑, 서울외 지방 진출도 검토”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02-27 18:16
업데이트 2017-02-28 0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업자 대니 마이어 회장 방한

“SPC, 햄버거 빵맛 완벽 재현… 강남점 전세계 매장중 매출 1위”
대니 마이어 유니언스퀘어 호스피탈리티 그룹(USHG) 회장
대니 마이어 유니언스퀘어 호스피탈리티 그룹(USHG) 회장
“올 하반기에는 4호점을 열고, 서울 외 지방의 다른 도시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의 창업자인 대니 마이어 유니언스퀘어 호스피탈리티 그룹(USHG) 회장은 27일 서울 강남구 쉐이크쉑 청담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는 서울 이외에 매력적인 도시가 많다고 들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국내 1호점으로 지난해 문을 연 쉐이크쉑 강남점은 하루 평균 3000~3500개의 버거를 판매하며 전 세계 120개 매장을 통틀어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2호점인 청담점도 세계 3위권을 기록했다. 오는 4월에는 서울 중구 동대문 두타 쇼핑몰 1층에 3호점을 연다.

마이어 회장은 이날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만이 햄버거 번(빵)을 SPC그룹에서 자체 생산한다”고 처음 공개하며 “중동 두바이, 러시아 모스크바, 영국 런던 등은 모두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만든 번을 공수해 배송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한국은 SPC그룹의 70여년간의 제빵 노하우로 쉐이크쉑의 햄버거 번을 완벽하게 재현해 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매장에서 버거를 먹고 고향(뉴욕)으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면서 “세계 어디에서도 똑같은 맛과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쉐이크쉑은 USHG가 2001년 여름 매디슨스퀘어 공원 복구사업의 일환으로 뉴욕을 상징하는 ‘I♥TAXI’ 조형물을 단 카트에서 핫도그를 한시적으로 판매했던 데에서 출발했다. 2004년 ‘쉐이크쉑’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정식 매장을 열었다. 현재는 전 세계 13개국 120개 매장이 영업을 하고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2-28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