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황교안 탄핵 절차 개시해야…책임 있는 공범자”

이재명 “황교안 탄핵 절차 개시해야…책임 있는 공범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27 23:11
업데이트 2017-02-27 23: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명, 광주 중소상인과 간담회
이재명, 광주 중소상인과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27일 광주 서구 화정동의 한 상가건물에서 광주지역 중소상공인 초청 간담회에 자리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2.27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유력 대선주자 중 한 명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 절차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27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교안 국무총리가 특검 연장을 승인할 가능성은 없었다”면서 “특검 연장을 거부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해 책임을 묻는 탄핵절차를 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황 총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와 동시에 함께 탄핵당해야 할 책임 있는 공범자였다”며 “황 총리에게 특검 연장에 대한 판단을 맡겨두지 말고 국회가 나섰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정권교체를 통해 야권연합정권을 만들고 호남을 새로운 대한민국을 창업하는 정권의 주인으로 모시겠다”며 호남에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선거 때만 되면 호남을 정략적으로 이용하고 버리는 정치가 다시는 없도록 호남을 정권의 주인으로 모시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아무런 유산도 세력도 없는 이재명을 호남이 민주당의 후보로 세워준다면 이재명은 호남을 권력의 주인으로 우뚝 세움으로써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