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27 22:10
업데이트 2017-02-27 2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출처=JTBC 화면 캡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7일 JTBC 뉴스룸 대선주자와의 인터뷰에 출연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에 동의하냐는 손석희 앵커의 질문에 “황교안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사유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황 권한대행을 탄핵하기로 한 야3당의 결정을 지지한다. 야3당은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해야 한다”며 “특검 연장 거부는 직무유기 및 직권남용으로 충분한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또 “처음부터 박 대통령의 국정농단과 관련해 황 권한대행에 공동책임이 있다고 본다”면서 “총리의 직무가 대통령을 보좌하는 일인데, 장기간 광범위하게 일어난 일에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를 두고 일각에서는 그의 대선출마 가능성과 관련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문 전 대표는 “그래서 특검 연장 거부 사유가 더더욱 부당한 것”이라며 “특검의 수사가 충분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로 (기한 연장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데, 그런 사유가 아니라 정치적 이유로 거부한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대표는 “황 대행이 지금 행보를 보면 (대선)출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근혜 대통령 하야론에 대해 문 전 대표는 “박 대통령, 스스로 물러난다면 그것도 바람직하다”면서도 “정치적 흥정 대상으로 ‘하야’ 거론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