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주택 장점만 뽑은 새로운 개념의 주거형태”

“아파트·주택 장점만 뽑은 새로운 개념의 주거형태”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7-02-26 17:34
업데이트 2017-02-26 1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포 ‘자이더빌리지’ 본격 분양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만을 뽑아내 지은 신개념의 주거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GS건설 관계자)
이미지 확대
GS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마산동 일대에 블록형 단독주택단지 ‘자이더빌리지’ 모델하우스를 24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자이더빌리지는 대형 건설사가 짓는 최초의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전용 84㎡ 주택형의 단독주택 총 525가구가 하나의 마을을 이룬다.

자이더빌리지는 기본적으로 다락방을 포함해 4개 층을 통째로 사용하는 형태다. 모든 가구에 개별 정원과 테라스, 다락방이 제공되고 개별 주차장이 있어 단독주택의 혜택은 누리면서 보안과 스마트시스템 서비스는 아파트 수준으로 제공된다. GS건설 관계자는 “테라스와 다락방 등 추가 제공되는 서비스 면적이 약 84㎡가 넘는다”고 말했다.

전용 84㎡로만 구성됐지만 세부 타입을 6개로 나눠 수요자의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한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A타입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층별로 침실을 따로 배치했고, B타입은 가족공간을 중심으로 설계해 2층에 주방과 거실 등 공용공간을 몰아넣었다”고 설명했다. 단지 내에는 자이 아파트에서 제공되던 고화질 HD급 폐쇄회로(CC)TV와 방범형 도어카메라, 무인택배 시스템,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대형 건설사가 최초로 공급하는 단독주택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부동산 관계자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과 마산동에 지어지는 도심 속 타운하우스”라면서 “일반적으로 타운하우스가 외곽에 위치한 것과 달리 역세권에 있어 교통과 편의시설 사용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분양가는 위치와 타입에 따라 4억 9000만~5억 7000만원이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의 입주물량은 걱정이다. 올해 김포지역의 입주물량은 1만 1547가구에 이른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공급이 늘어나면서 김포한강신도시의 가격이 조정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7-02-27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