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집단 폭력에 구급차 진로 방해까지···막무가내 보수 집회

[영상] 집단 폭력에 구급차 진로 방해까지···막무가내 보수 집회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2-26 11:58
업데이트 2017-02-26 1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집단 폭력에 구급차 진로 방해까지···막무가내 보수 집회
집단 폭력에 구급차 진로 방해까지···막무가내 보수 집회 지난 25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에서 집회 참가자들이 시민 한 명을 폭행하는가 하면, 응급환자를 실은 119 구급차의 진로를 방해하는 등의 도를 넘은 행동을 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노컷V’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지난 25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에서 집회 참가자들이 시민 한 명을 폭행하는가 하면, 응급환자를 실은 119 구급차의 진로를 방해하는 등의 도를 넘은 행동을 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26일 ‘노컷V’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보면, 전날 서울 중구 서울광장과 대한문 앞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참가자들 중 일부는 시민 양모(68)씨를 집단 폭행했다. 양씨는 집회 현장에서 ‘이게 나라냐’, ‘국정 농단 척결하자’라는 등의 문구가 적힌 전단지를 뿌리다가 집회 참가자들로부터 폭행을 당해 안면부에 피가 나는 상처를 입었다. 양씨는 폭행을 당한 뒤 119 구급차로 옮겨졌다.

그런데 집회 참가자들은 또다른 구급 활동을 위해 서울광장 앞을 지나가던 119 구급차의 앞을 가로막기까지 했다. 손에 들고 있던 태극기와 주먹으로 구급차 유리창을 두드리는가 하면, 일부 참가자는 “좌파들이 보낸 것”이라는 말을 하며 구급차 앞을 가로막기도 했다. 구급차 안에는 응급 환자가 들것에 누워 있었다.



(영상 출처 : ‘노컷V’ 유튜브 업로드 영상)

원활한 집회 운영을 위해 집회 안전 요원들이 구급차를 그대로 보내줄 것을 참가자들에게 호소했지만, 집회 참가자들은 한동안 119 구급차 앞을 가로막아 구급 활동에 지장을 초래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